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2025.09.06.토.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함께한 ‘제40회 새얼백일장’ 참석

  • 등록일2025.09.06.
  • 조회수306
2025.09.06.토.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함께한 ‘제40회 새얼백일장’ 참석 1 이미지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함께한 40회 새얼백일장참석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6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새얼문화재단과 공동으로 주최한 40회 새얼백일장에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인천시교육청이 추진하는 읽걷쓰 3대 축제중 하나로, 세대를 아우르는 시민 글쓰기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백일장에도 도서 지역 어린이들부터 만학 어르신까지 7천여 명이 참가해 시·산문·동시 등 다양한 부문에서 자기 생각을 글로 풀어내며, 세대 간 소통과 공감을 나눴다.

 

도성훈 교육감은 새얼백일장이 마흔 번째를 맞아 매우 뜻깊다우리 인천 시민 모두가 40년의 세월을 읽고, 걷고, 쓰며 함께 달려온 의미 있는 날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제 인천은 떠나가는 도시에서 찾아오는 도시로 성장했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자랑스러운 도시로 변화하고 있다도서 지역 어린이들부터 만학도 어르신까지 함께하는 이번 백일장이 그 변화를 보여주는 상징적인 자리라고 말했다.

 

또한 도 교육감은 앞으로 인천은 기회의 도시를 넘어 새로운 주도성을 가진 인문학 도시로 성장할 것이며, 이 백일장을 통해 아이들이 즐겁게 쓰고 행복하게 글을 남기며 좋은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시민 모두와 함께 아이들을 키우기 좋은 도시, 품격 있는 인천을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인천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한글날 행사와 걷기 행사를 더해 읽걷쓰 3대 행사를 지속 확대하고 모든 세대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문화 공동체를 조성할 계획이다.

  • 담당부서 : 소통협력담당관
  • 연락처 : 032)420-8137
최근업데이트 : 2025-06-30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평가 결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결과(건)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족
10 3 2 0 7

인천교육청 관련사이트 모음

팝업 닫기

팝업 전체보기

팝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