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2024. 1. 4. 목.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행정에 인천교육의 가치 담아 달라" 당부 외 3건

  • 등록일2024.01.04.
  • 조회수1218
2024. 1. 4. 목.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행정에 인천교육의 가치 담아 달라" 당부 외 3건1 이미지
2024. 1. 4. 목.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행정에 인천교육의 가치 담아 달라" 당부 외 3건2 이미지
2024. 1. 4. 목.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행정에 인천교육의 가치 담아 달라" 당부 외 3건3 이미지
2024. 1. 4. 목.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행정에 인천교육의 가치 담아 달라" 당부 외 3건4 이미지
2024. 1. 4. 목.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행정에 인천교육의 가치 담아 달라" 당부 외 3건5 이미지

1.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행정에 인천교육의 가치 담아 달라당부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대전환 시대의 인천교육행정을 주제로 6급 핵심인재 양성과정 연수특강을 3일 진행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인천의 교육행정 공무원은 행정에 인천교육의 가치를 담는 것이 중요하다인천을 바로 학습하고, 인천의 특성에 맞는 교육행정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인천교육이 학생성공시대를 향해 지금까지 많은 성과를 일구어 온 것은 함께한 직원들의 노력이 컸다교육청에서는 직원들의 처우개선과 업무경감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최영신)은 이날 입교식과 개강특강을 시작으로 교육행정 6급 공무원 20명을 대상으로 6개월간의 교육에 돌입했다.

6급 핵심인재 양성과정은 인천시교육청에서 지난해 처음 도입한 인천교육청 중간관리자 양성 프로그램으로 올해가 두 번째다. 인천교육 발전을 선도하고, 학생성공시대를 위한 교육행정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했다.

주 내용은 인천 교육정책의 핵심가치 공유와 인천 바로 알기 교육 현장과 관련된 정책기획 및 문제해결 역량 강화 교육행정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직무 전문가 양성 중간관리자로서 갖춰야 할 리더십 및 미래핵심역량 함양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인문·융합 사고 능력 강화 등 5대 영역에 대해 6개월간 840시간 연수를 진행한다.

 

 

2. 인천광역시교육청,

겨울방학 맞이 가족 안전체험교육 운영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안전체험관에서 가족 안전체험교육 프로그램을 8일부터 223일까지 운영한다.

 

가족안전체험 프로그램은 지진안전, 화재대피, 선박안전, 지하철안전 등 4개 분야로 구성했다. 지하철 안전체험은 지하철 내 비상 상황에 대한 대응뿐 아니라 다중밀집 상황에 대처하는 교육을 포함해 가족이 함께 일상 속 위기 대응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학생안전체험관은 체험 중심 안전교육 활성화를 위해 학기 중에는 학교, 교직원 대상으로 다양한 안전체험교육을 진행하며,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안전스쿨모바일 앱과 VR 교육프로그램 개발로 사이버 학생안전교육을 이끌고 있다. 방학 중에는 인천 관내 유치원(5세 이상· ·고등학교 학생을 동반한 가족이 안전체험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

가족 안전체험교육은 관내 유(5세 이상··고등학생 자녀와 학부모 보호자로 구성된 2~5명 단위로 예약할 수 있고, 오전(09:30~11:30)과 오후(14:00~16:00) 프로그램으로 나눠 12회 진행한다. 회차별 80명 교육으로 1일 최대 160명까지 교육받을 수 있다.

 

참여 신청은 학생안전체험관 홈페이지 예약(https://www.ice.go.kr/safety) 또는 교육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참여/신청)을 통해 할 수 있고, 현재 650가족이 예약을 마친 상태다. 교육 희망일 3일 전까지는 홈페이지에서 예약과 취소를 할 수 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안전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체험 위주의 안전교육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로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참여를 더욱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3. 인천광역시교육청서구도서관,

2024 상반기 '대면·비대면 함께 읽기' 운영

 

인천광역시교육청서구도서관(관장 박정희)2024년도 대면·비대면 함께 읽기사업의 일환으로 ‘SNS를 통한 한 책 함께 읽기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대면·비대면 함께 읽기는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매달 지정된 도서를 온라인(네이버밴드)로 함께 읽는 프로그램이다. 완독 후에는 저자강연을 연계해 함께 읽기의 깊이를 더한다.

올해의 함께 읽기 첫 도서는 박성우 시인의 마흔살 위로 사전을 선정했다. 독서지도전문가의 지도에 따라 115일부터 22일까지 함께 읽고, 25일에는 박성우 시인의 저자강연을 진행한다.

2월에는 임홍택 작가의 2000년생이 온다, 3월에는 문요한 작가의 관계의 언어, 4월에는 이슬아 작가의 가녀장의 시대, 5월에는 김지혜 작가의 가족각본, 6월에는 이소연 작가의 옷을 사지 않기로 했습니다도서와 연계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구도서관 관계자는 한 권의 책을 함께 읽어내는 소소한 성취감이 지속적인 독서로 이어지길 기대하며, 2024년도의 첫 독서를 서구도서관과 함께 시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구도서관 홈페이지(lib.ice.go.kr/seogu)를 참고하거나 독서문화과(032-585-7182)로 문의하면 된다.

 

 

4.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

2024 신규 지방공무원 맞춤형 소그룹 교육 실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최영신)은 신규 발령받은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3일부터 신규공무원 맞춤형 소그룹 교육을 수시 실시한다.

 

연수는 발령 일주일 이내 2~5명 대상(소그룹)으로 한 현장 중심의 맞춤형 밀착 교육으로 발령 초기 신규공무원들의 업무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과정으로 기획했다. 주 내용은 공무원 보수 학교회계 지출 실무과정 교육비특별회계 예산 집행 등이다.

이 밖에 1단계 신규 임용 예정자 공직 적응교육 2단계 신규공무원 소그룹 교육 3단계 신규 1년차 공무원 디딤돌 교육 등 단계별 연수를 통해 신규공무원의 공직 조기 정착과 퇴직 예방을 지원한다.

 

교육연수원 관계자는 신규공무원들이 우리 인천교육을 이끌 차세대 인재로 성장하고, 공직 생활에 조기 정착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담당부서 : 소통협력담당관
  • 연락처 : 032)420-8137
최근업데이트 : 2025-06-30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평가 결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결과(건)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족
10 3 2 0 7

인천교육청 관련사이트 모음

팝업 닫기

팝업 전체보기

팝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