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2023. 5. 14. 일. 【포토】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루원중학교 개교기념식 참석 외 3건

  • 등록일2023.05.14.
  • 조회수348
2023. 5. 14. 일. 【포토】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루원중학교 개교기념식 참석 외 3건1 이미지
2023. 5. 14. 일. 【포토】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루원중학교 개교기념식 참석 외 3건2 이미지
2023. 5. 14. 일. 【포토】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루원중학교 개교기념식 참석 외 3건3 이미지
2023. 5. 14. 일. 【포토】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루원중학교 개교기념식 참석 외 3건4 이미지
2023. 5. 14. 일. 【포토】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루원중학교 개교기념식 참석 외 3건5 이미지
2023. 5. 14. 일. 【포토】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루원중학교 개교기념식 참석 외 3건6 이미지
2023. 5. 14. 일. 【포토】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루원중학교 개교기념식 참석 외 3건7 이미지
2023. 5. 14. 일. 【포토】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루원중학교 개교기념식 참석 외 3건8 이미지

1. 【포토】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루원중학교 개교기념식 참석 (1)

1. 【포토】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루원중학교 개교기념식 참석 (2)

1. 포토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루원중학교 개교기념식 참석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12일 루원중학교 개교기념식에 참석해 이제 인간과 자연을 넘어 AI와 함께 공존하는 시대라며 자기만의 생각이 더욱 중요해진 만큼 읽기·걷기·쓰기를 바탕으로 아이들이 질문과 상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포토】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인문학적 철학을 바탕으로 읽·걷·쓰 확산하겠다 (1)

2.【포토】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인문학적 철학을 바탕으로 읽·걷·쓰 확산하겠다 (2)

2.포토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인문학적 철학을 바탕으로 읽··쓰 확산하겠다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13일 행복교육세상봉사단이 주최하고 학생, 학부모, 시민단체가 함께한 읽··(읽기·걷기·쓰기) 행사에 참석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자연과 더불어 살기 위해서는 지속가능한 지구가 필요하고, 생성형 AI와 함께 살기 위해서는 인간다움이 필요하다인문학적인 철학을 바탕으로 자기만의 생각을 할 수 있도록 읽··쓰 문화를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3. 인천광역시교육청,

4회 교육감배 어린이 요리경연대회

 

인천광역시교육청(도성훈 교육감)13일 인천시교육청 잔디정원에서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제4회 교육감배 어린이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2021년부터 도입한 탄소 감축을 위한 채식선택급식이 학교에 보다 안정적으로 정착하도록 기획한 교육 활동으로, 학생들의 채소 감수성을 키우기 위해 추진했다.

어린이 요리경연대회 참가 신청팀 중 1차 심사를 거쳐 선정된 10개의 팀이 본선에 출전해 다양한 채식 요리를 선보였다. 영예의 대상은 채소 모여 밥만두와 카멜레온 에이드요리를 선보인 인천청람초등학교(최연정, 최은정, 박지애)요리하는 마법사들팀이 수상했다.

밥만두는 채소를 싫어하는 학생들도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라이스페이퍼를 만두피로 활용했다. 절인 레몬과 탄산수를 섞은 음료에 적양배추 끓인 물을 부으면 보리빛으로 색이 변하는 카멜레온 에이드는 요리하는 마법사라는 팀명에 잘 어울린다는 평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단짝단짠팀(이음초등학교 이하율,황인우,김은수), 우수상은 쉐프프렌즈팀(이음초등학교 문가은, 이하랑, 전하율)과 비건쓰리즈팀(서운초등학교 백정연,박예인,서정우)이 각각 수상했다.

심사위원들은 채소를 활용한 요리를 만들기 위해 아이들이 얼마나 많은 고민을 했는지 알수 있었다요리경연에 임하는 진지한 자세를 보니 전문 쉐프를 보는 듯하다고 호평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지구환경을 살리는 채식요리 경연대회에 참가한 학생들 덕분에 채식문화가 더욱 확산될 것이라며 요리사를 꿈꾸며 세계로 뻗어갈 어린이들을 응원한다며 대회에 참가한 모든 학생을 응원했다.

 

 

4. 인천북부교육지원청,

부평 역사탐방 초등학생 글쓰기 대회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미자)은 부평 캠프마켓에서 가족과 함께 ··!-2023년 부평 역사탐방 초등학생 글쓰기대회13일 개최했다. 행사에는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을 비롯해 관내 초등학생과 가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여 학생과 가족들은 굿바이, 미쓰비시책을 미리 읽고, 작품의 배경인 캠프마켓과 부평공원, 부영공원 등을 탐방한 후 안선모 작가와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다음으로는 기억해야 할 우리 마을 이야기를 주제로 글쓰기 대회에 참여했다.

 

행사 참여 학생은 부평 역사에 대한 생각을 글로 쓰면서 역사가 단순히 지나간 과거가 아닌 우리 삶에 여전히 살아 숨쉬고 있음을 느끼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책을 통해 지혜와 지식을 얻고 그것을 글로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두 발로 사유하는 철학인 걷기를 통해 생각을 정리하고 글쓰기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담당부서 : 소통협력담당관
  • 연락처 : 032)420-8137
최근업데이트 : 2025-06-30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평가 결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결과(건)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족
10 3 2 0 7

인천교육청 관련사이트 모음

팝업 닫기

팝업 전체보기

팝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