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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한들초등학교병설유치원 「방과후 과정 보조인력(자원봉사자)」모집 재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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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25.05.01.
모집상태 모집중
기관명 인천한들초등학교병설유치원
모집직종 기타()
작성자 김혜림
기관구분 유치원
연락처 032-440-0852
기관위치 서구
모집시작일 2025/05/01
모집종료일 2025/05/07
모집인원 3
채용시작일 2025/05/12
채용종료일 2026/02/20
채용방법 1차 서류 / 2차 면접
제출서류 붙파일 참고
조회수 90

인천한들초등학교병설유치원 방과후 과정 활동 보조 및 지원을 위한 자원봉사자 위촉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51

인천한들초등학교병설유치원장

━━━━━━━━━━━━━━━━━━━━━━━━━━━━━━━━━━━━━━━━━━━━━━━

1. 위촉분야 및 인원

  - 유치원 방과후 과정 보조인력(자원봉사자) 3

     자원봉사자는 근로기준법 상의 근로자가 아님을 유의

 

2. 자원자격

  . 사명감과 봉사정신이 투철하고, 유치원 특수학급 교육활동 및 유아들의 건강·안전 생활 관리 등 돌봄 지원을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자

  . 유치원 방과후 과정 보조인력 자원봉사 활동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결 격 사 유

 

 

 

1. 아동복지법에 따라 아동학대 관련 범죄로 형 또는 치료감호를 선고받아 확정되고, 그 확정된 때부터 형 또는 치료감호의 전부 또는 일부의 집행이 종료되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된 후 10년이 경과하지 아니한 사람

2.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56조에서 규정하고 있는 아동청소년 관련 교육기관 등에의 취업(사실상 노무 제공)제한 대상자

3. 유아와 관련된 업을 경영하여 유아교육 보조·지원에 공정성을 확보하기 어려운 자

4. 기타 유치원 방과후 과정 보조·지원 등의 활동수행에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자

   . 별도의 연령 제한은 하지 않음

 

3. 보조인력(자원봉사) 기간

  - 2025512~ 2026220

  , 방과후 과정 방학기간은 근무기간에서 제외

     여름방학 2025. 7. 21.() ~ 7. 25.(), / 겨울방학 2026. 1. 12.() ~ 1. 16.()

  4시간 이상 근무시 휴게시간 30분 포함, 시간은 협의 후 조정 가능

 

4. 주요 활동내용

  . 귀가 및 안전지도, 간식 준비 및 배식, 유아 신변처리 등의 생활지도 보조 지원

  . 원내 청결 및 환경 정리 등 원활한 방과후 과정 운영을 위한 지원

  . 안전한 방과후 과정 활동 지원 및 보조와 관련하여 유치원장과 상호 협의한 활동 등

 

5.  활동조건

  . 자원봉사 활동비: 시간당 9,900원 기준 (유치원 급식을 이용할 경우 급식비는 개인 부담)

     봉사활동 목적에 소요되는 교통비, 식비 등의 실비 변상적인 활동비로 지급됨

  . 자원봉사 활동 내용: 유치원과 협의하여 결정

  . 자원봉사자이므로 4대 보험 가입 불가, 후생복지 해당없음

  . 기간별 활동 시간

구분

시기

활동 시간

학기 중

25. 5. 12. ~ 25. 12. 29.(105일간)

43시간 근무

(추후 협의하여 결정)

여름방학

25. 7. 28. ~ 25. 8. 19.(13일간)

겨울방학

25. 12. 30. ~ 26. 2. 20. (24일간)

(26. 1. 12. ~ 26. 1. 16. 방과후 겨울방학기간 5일 제외)

   위 기간과 시간은 유치원 학사일정과 유치원 사정에 의해 일정이 조정될 수 있음

 

6. 일정

  . 1차 심사(서류심사): 2025. 5. 7.()

  . 2차 심사(면접): 2025. 5. 8.() 12:10~

       (1차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하여 2025. 5. 7.() 11:00 이후 개별통보 예정)

  . 최종 선정 발표: 2025. 5. 8.() (18:00 이후 개별통보)

 

7. 자원봉사 신청서 접수

  . 접수기간 : 2025. 5. 1.() 11:00 ~ 5. 7.() 11:00 <7일간>         

  . 접수방법 : 전자우편( khl4865@ice.go.kr ) 접수

    - 전자우편(e-mail) 접수 시 확인 메일 발송 예정

    - e-mail 제목은 모집분야 및 성명을 기재하되, 예시 형식을 반드시 준수 ) 방과후 과정 보조인력(홍길동)

  . 제출서류       1) 방과후 과정 보조인력(자원봉사자) 지원신청서 1.

                2) 채용신체검사서 또는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1.

                3) 잠복결핵 검진 확인서 1.

                4)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1.

                5) 안전교육(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성폭력예방교육) 이수증 1.

                2)~5) 항목은 최종 선정자에 한하여 제출

 

8. 유의사항

  가. 자원봉사자는 유치원 유아의 방과후 과정 활동 도움을 위한 인력으로 근로기준법 제2조상의 근로관계가 아닌 순수한 자원봉사자 자격이므로, 4대 보험 가입 및 퇴직금 지급의 대상자가 아닙니다.

  . 협의 및 사전동의 하에 건강상태 확인 또는 검사결과서 제출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제출된 서류에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위촉을 취소하거나 위촉 후에라도 해촉할 수 있습니다.

  . 제출 서류상의 기재 착오, 누락, 연락 불능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일체 지원자의 책임입니다.

  . 최종선정자 통지 후라도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후 부적격 판정을 받은 경우 위촉을 취소합니다.

    - 최종선정자에 한하여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제출

  . 유치원 방과후 과정 보조인력(자원봉사자)은 위촉 이후 더 이상의 봉사활동을 포기하고자 할 경우 가급적 사전에 유치원장에게 알려야 합니다.

 

   문의처 : 인천한들초등학교병설유치원 연구실 (032-440-0852, 방과후 보조인력 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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