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교여자중학교 공고 제2025 – 27호
관교여자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보조인력(자원봉사자) 모집 공고 |
인천광역시교육청 관내 각급학교의 특수교육대상학생 교육(돌봄)활동 보조인력(자원봉사자)을 위촉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뜻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랍니다.
2025년 3월 26일
관교여자중학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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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위촉분야 및 인원: 특수교육대상학생 보조인력(자원봉사자) 2명
※ 자원봉사자는 근로기준법 상의 근로자가 아님을 유의
2. 지원자격
가. 사명감과 봉사정신이 투철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교육활동 및 돌봄 지원 등을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자
나.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교생활 지원을 위한 활동에 적합한 자로 학교(원) 자체적으로 수립한 운영 계획에서 별도로 정하는 요건에 따름
다.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교육(돌봄)활동 보조인력 자원봉사 활동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결 격 사 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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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제20조의5 제2항에 해당하는 자 2. 「아동복지법」에 따라 아동학대 관련 범죄로 형 또는 치료감호를 선고받아 확정되고, 그 확정된 때부터 형 또는 치료감호의 전부 또는 일부의 집행이 종료되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된 후 10년이 경과하지 아니한 사람 3.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제56조에서 규정하고 있는 아동․청소년 관련 교육기관 등에의 취업(사실상 노무 제공)제한 대상자 4. 「장애인복지법」 제59조의3에 따라 장애인학대 관련 범죄로 특수교육기관 및 특수교육지원센터에 취업이 제한된 자 5. 학생과 관련된 업을 경영하여 학생 지도에 공정성을 확보하기 어려운 자 6. 기타 특수교육대상학생 교육(돌봄)활동 수행에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자 |
라. 별도의 연령 제한은 하지 않음
3. 자원봉사 기간 및 시간
가. 기간: 2025년 4월 7일~ 2025년 7월 21일
※ 학교(원)의 운영 상황에 따라 자원봉사 기간 및 시간은 상호 협의하여 결정
나. 시간: 주5일 월~금 8:30 ~ 16:30 (주15시간미만)
※ 학교 및 근로자 상황에 따라 실근로시간이 변경될 수 있음
4. 역할
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신변처리 지원, 급식 및 간식 지도, 이동 지원, 교내외 활동 지원, 또래관계 형성 지원, 하교 지원 등
나.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통합학급 교육활동 지원, 돌봄 교실 지원 등
※ 자세한 내용은 학교(원)장과 상호 협의하여 활동 내용을 정함
5. 활동조건
가. 자원봉사 활동비: 시간당 11,000원 기준
- 봉사활동 목적에 소요되는 교통비, 식비 등의 실비 변상적인 활동비로 지급됨 (학교(원)의 급식을 이용할 경우 급식비는 개인 부담)
나. 자원봉사 활동 내용: 학교(원)과 협의하여 결정
다. 자원봉사자이므로 4대보험 가입 불가
라. 후생복지: 해당없음
6. 일정 [※개별학교에서 진행]
가. 1차: 서류 심사(전체 응시자 대상으로 합격여부 통보)
나. 2차: 면접 심사(1차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하여 2025. 4. 2.(수) 이후 개별 통보)
다. 최종 선정 발표: 개별 통보
7. 자원봉사 신청서 접수
가. 접수 기간: 2025. 3. 26.(수) ~ 2025. 4. 2.(수) 15:00 (7일간)
(단, 토요일, 공휴일은 방문 접수 불가)
나. 접수 방법: 직접 접수 및 전자메일(chm6283@ice.go.kr)*권장
- 전자메일 접수 시 2025년 4월 2일(수) 15:00 도착분에 한하여 인정
- 기관메일이므로 수신확인 불가함(서류접수 익일에 접수완료 문자 발송 예정)
다. 접수 장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경원대로 691
라. 제출 서류: 지원신청서 1부【붙임2-2】
- ★메일명 및 첨부파일명: 자원봉사자-지원학교명-지원자이름 (※pdf파일만 가능)
- 접수 후 기재사항에 대하여 수정할 수 없음
마. 서류 심사 결과 발표: 2025. 4. 2.(수) 이후에 개별학교에서 통보 예정
8. 유의사항
가. 자원봉사자는 학교(원)의 특수교육대상학생 교육(돌봄)활동 지원을 위한 인력으로 근로기준법 제2조상의 근로관계가 아닌 순수한 자원봉사자 자격이므로, 4대보험 가입 및 퇴직금 지급의 대상자가 아닙니다.
나. 자원봉사자 특성상 협의 및 사전동의 하에 건강상태 확인 또는 검사결과서 제출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다. 제출된 서류에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위촉을 취소하거나 위촉 후에라도 해촉할 수 있습니다.
라. 제출 서류상의 기재 착오 또는 누락이나 연락 불능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일체 지원자의 책임입니다.
마. 지원자가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하고자 할 때에는 서류 반환청구서(붙임2-4)를 지원 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전자메일 접수 건은 해당없음)
바. 최종선정자 통지 후라도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장애인학대 관련 범죄 전력 조회 후 부적격 판정을 받은 경우 위촉을 취소합니다.
- 최종선정자에 한하여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장애인학대 관련 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제출
사. 특수교육대상학생 보조인력(자원봉사자)은 위촉 후 봉사활동을 포기하고자 할 경우 사전에 학교(원)장에게 알려야 합니다.
아. 위촉 지원 관련 문의 사항은 관교여자중학교(☏032-629-2628)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3. 26.
관교여자중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