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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전자서명 인증서 신청 및 발급 방법 안내

  • 담당부서 정보지원과
  • 작성자 김예찬
  • 등록일 2025.03.13.
  • 조회수1011

□ 신청서 양식

  1. 종류

 

   가. 개인용: 교직원, 교사 등 일반 개인의 신원 확인용

 

   나. 특수목적(업무)용: 학교 신원 확인용(업무명별 1회)

 

   다. 관인(기관)용: 특정 업무만을 위한 인증서(기관별 1회)

 

   라. 서버용: 시스템 소유자 신원 확인용(시스템별 1회)


  ※ 신청서 양식은 첨부자료 참고



□ 인증서 신청·발급 방법

  1. 신청서 작성 후 공문(K에듀파인)으로 [정보지원과]에 제출

  2. 인증서 발급 여부 통보(SMS, 이메일) 후 신청자가 인증서 발급 수행

    가. 핸드폰으로 발급인가 문자메시지(SMS) 발송

    나. 메일을 확인하여 참조번호/인가코드 조회 후 인증서 발급

   ※ 메일을 받지 못했어도 발급인가 후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https://www.epki.go.kr/)에서 직접 발급 가능함

    ☞ 절차: 인증서발급/관리 → 발급/재발급 → 참조번호/인가코드 조회 → 발급


  3. 대국민공개여부 “비공개 6호”, 열람제한기간을 “영구”로 설정하여 발송



인증서 신청서 작성 시 주의사항

  1. 신청서에 성명, 이메일, 핸드폰번호 등 누락, 오타 없이 모두 기입

   ※ 혼동되는 영문자 및 숫자(i과 l, 6과 0 등) 표기 주의

  2. 외국인(원어민) 성명은 반드시 나이스 인사기록에 있는 성명과 똑같이 작성

  3. 신청서 파일에 문서 암호를 설정하지 말 것


  4. 임시비밀번호는 숫자 8자리

  ※ 잘못 작성된 신청서는 다시 공문 발송하여야 함



□ 인증서 발급 불가의 경우

  1. 아래 신청서 서식을 사용하지 않고 이전의 서식을 사용한 경우

    - 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 > 행정정보 > 정보창고(본 게시물 첨부파일)

    - 전자서명인증센터(https://www.epki.go.kr) 자료실

  2. 주민등록번호 처리 및 개인정보 취급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3.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이메일, 임시비밀번호가 잘못 기재된 경우



붙임1. 공인인증서 신청서(개인용, 전자관인용, 특수목적용, 서버용)

      2. 인증서 발급 관련 유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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