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미래학습 공간 갖춘 '인천온라인학교' 개교식 참석

  • 등록일 2024.06.03.
  • 조회수260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미래학습 공간 갖춘 '인천온라인학교개교식 참석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30일 인천온라인학교 개교식에 참석해 새로운 교육환경을 살펴보고 백령고등학교계산여자고등학교 학생들과 온라인으로 만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 8월 21일 첫 수업을 시작한 인천온라인학교는 내년부터 전면화되는 고교학점제는 물론학생 개별 맞춤형 교육을 위한 학교로올해 4월 인천온라인학교 신설동 교사가 준공되면서 부평구 갈산동에 새 둥지를 틀었다.

인천온라인학교는 학점인증형 각종학교로서 온라인을 통해 신기술신성장 산업 등 일반 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과목은 물론소인수 선택교사 수급으로 개설이 어려운 과목 등의 학점을 이수할 수 있다이번 학기에 89개 강좌를 개설해 22개 고등학교에서 1,455명의 학생이 수업을 수강하고 있으며주요 교육과정은 스마트농업의 이해 신재생에너지일반 바이오기초기술 항공기 일반 블록체인 기초 인지과학 입문 여행 중국어 관광 일본어 등이다.

 

30일 열린 개교식은 인천온라인학교 교육 비전 자체 제작한 로깅송 4편 개교 준비 과정 동영상 교육과정 운영 방향 및 특징 등의 소개로 진행했으며도성훈 교육감을 비롯해 신충식 인천광역시의회 교육위원장김연석 교육부 책임교육정책실장조미진 학부모 위원장경호 전북온라인학교장이진숙 경남온라인학교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날 인천온라인학교에 구축된 콘텐츠 제작과 수업 송출 시스템을 통해 백령고등학교 지구과학Ⅰ 수강 학생 9명과 계산여자고등학교 프로그래밍 수강 학생 18명을 만나 대화를 나눴다.

 

도 교육감은 인천에는 222km 떨어진 백령도라는 섬이 있는데쉽게 들어가기 어려운 섬이라며 학생들이 수업받는 데 한계를 느끼기 때문에 원격으로 수업받을 수 있도록 해달라는 요청들이 섬 지역에서 있었고지자체국방부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인터넷 끊김 문제 등을 해결하며 환경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소인수과목이라도 폐강하지 않고 학생들에게 필요한 것을 공급해야겠다는 마음으로 온라인학교를 시작했고스마트농업에 관련된 과목항공우주 등 소수라도 원하는 학생들이 있으면 과목을 넓힐 수 있다며 좋아하는 것이 있으면 포기하지 말라고 온라인 화면 속 학생들에게 당부했다.

 

인천온라인학교 관계자는 인천온라인학교는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 기반의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수업을 진행하는 미래형 공립학교라며 지속적으로 미래형 교과목을 개설하고학교의 수요를 반영해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담당부서 : 소통협력담당관
  • 연락처 : 032)420-8131
최근업데이트 : 2025-06-30
  • 담당부서 : 소통협력담당관
  • 연락처 : 032)420-8130
최근업데이트 : 2025-06-30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평가 결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평가 결과(건)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족
10 1 1 1 1

인천교육청 관련사이트 모음

팝업 닫기

팝업 전체보기

팝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