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학교장과 함께하는 강화에듀투어 실시
2025. 2. 11.(화)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 관계자 및 중․고등학교 학교장 23명을 대상으로 강화도의 교육자원 홍보를 위해 1박2일동안 현장 강의형『2025 인천미래교육연수 강화에듀투어』에 참여했다.
강화에듀투어는 기존 힐링 위주의 관광 프로그램과는 차별화하여 학교 현장에 반영할 수 있는 교육적 요소들을 담아 개발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제주도 교육감과 체험학습을 담당하는 부서인 안전국 관계자, 제주도 내 학교장을 대상으로 홍보함으로써 제주도 학교에 큰 영향력을 미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연수는 평화의 산실인 교동도의 난정평화교육원에서의 개강식을 시작으로 망향대와 대룡시장 현장 탐방을 통한 평화교육과 강화읍내 현장 강의를 통해 과거와 미래를 잇는 교육이 이루어졌다.
인천시교육청은 강화의 역사와 생태, 평화교육이 제주도의 학생들에게도 중요한 가치를 전달 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과 함께한 이 시간이 서로의 교육적 가치를 공유하고, 협력의 가능성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고, 강화의 역사·평화·생태·문화 교육자원이 제주도 뿐 아니라 전세계의 학생들에게도 중요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강화에듀투어의 대상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