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형 글로벌 진로과정 1기 수료식 개최
2024. 11. 23.(토)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역화-세계화의 변화에 맞는 글로벌 인재 육성 및 진로역량 강화를 위한 학생 진로탐색 프로그램인 ‘인천형 글로벌 진로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인천형 글로벌 진로과정은 국내·외 교육기관 및 국제기구와의 연대를 기반으로 학생 진학을 지원하는 인천형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2023년 7월 선발된 학생들 중 3학기 과정 96차시 수업을 모두 이수한 24교 70명의 학생들이 수료를 하게 되었다.
소감발표에서 한 학생은“GP과정에서 중국어를 배우고 해외글로벌리더십캠프에서 중국 친구들과 함께한 문화교류 시간을 통해
단순 언어 뿐만 아니라 그 나라의 문화까지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과 성장의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고 했다.
‘국제기구 직원의 일과 삶’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한 (전)유네스코 국장 최수향 박사는 사소한 기회를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도전하면 국제기구와 같은 글로벌 진로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며 겸손과 배려는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태도로 매우 중요하다고 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생들이 관찰하고 질문을 던진 세상의 문제를 마음에만 품지 말고 더 깊이 있게 탐구하고, 실천적인 행동으로 옮겨 앎이 삶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부탁한다”라며 “변화와 혁신의 시대에 세계와 소통하고 미래를 개척하는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한 인천만의 특색있는 교육과정인 인천형 글로벌 진로과정을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