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글로벌 STRAM교육 학부모 간담회
2024. 11. 2.(토)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일(토)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서 ‘글로벌 STETAM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 및 학부모 70여 명을 대상으로 학생 성과물 발표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글로벌 STEAM교육 프로그램은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닐드림슨 교수와 함께 2021년부터 지금까지 4년째 진행 중인 지역사회를 기반 한 글로벌 인재 양성 창의융합교육이다. 교과의 어려운 주제나 단원, 개념, 원리를 코코칭(Co-Coaching) 접근을 통한 재해석하여 스크래치 블록 코딩 기반 디지털 자료를 개발하는 프로젝트로 초등학교 5~6학년 및 중학교 1~2학년 학생 351명이 10주간 참여하고 있다.
이날 실시한 학부모 간담회에서는 학생들이 개발한 프로젝트 발표에 이어서 △교사의 전문성과 역량을 성장시키는 방안, △교육 정책과 프로그램을 지속성을 유지하는 방안, △학생, 학부모와의 소통하는 방안, △인천교육이 지역교육공동체로 발전하는 방안, 4가지 주제에 도성훈교육감과 학부모가 의견을 나누는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도성훈 교육감은 글로벌 STEAM교육 프로그램 참여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앞으로 이러한 우수한 프로그램이 인천교육에 안찬화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