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중학교 고교학점제 학부모 연수 개최(북부)
2024. 11. 1.(금)
인천광역시교육청은 11월 1일 북부교육지원청 관내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연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앞으로도 ‘2024학년도 중학교 학부모 고교학점제 연수’가 동부, 남부, 강화, 서부교육지원청 순으로 11월 19일까지 총 4회 더 진행될 예정이다. 이 연수는 중학교 학부모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대면과 실시간 온라인으로 운영된다.
11월 1일 첫 연수는 ▶인천국제고등학교 이성근 교사의 ‘이 정도는 알아야 할 고교학점제의 이해’ ▶인천온라인학교 김지연 교사의 ‘학생 진로·학업 설계 지도를 위한 학부모의 역할’ 두 가지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이고, 자녀의 진로 및 학업 설계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역할에 대해 안내하며 고민하는 시간을 제공하였다. 두 가지 강의의 내용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
도성훈 교육감은 “내년부터 고교학점제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게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도 변화해야 한다”며 “인천시교육청은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학생과 학부모가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로로 학부모와 소통하며 학생 성공시대를 지원하는 인천 고교학점제를 준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