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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기관대회행사

2024년 국민생활밀접 민원제도 개선 공모전 안내

  • 주관부서 행정안전부
  • 작성자 김수현
  • 등록일 2024.05.14.
  • 조회수56

<생활 속 민원제도 개선, 내손으로! 공모전 안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 국민생활밀접 민원제도 개선 공모전'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평소 일상생활에서 느꼈던 민원제도 및 서비스 불편사항에 대한 개선 사항을 자유롭게 제안해주세요!

 

2024 행안부 생활 속 민원제도개선 내손으로 공모전 평소 일상생활에서 느꼈던 민원제도 및 서비스 불편사항에 대한 개선 사항을 자유롭게 제안해주세요.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2024.5.10.~5.31.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공모분야: 모든 민원제도 및 서비스 개선에 대한 제안 가능 개선유형1_구비서류 감축 등 민원 간소화 1.행정기관 확인이 가능한 구비서류의 감축 2.존속 필요성이 없는 민원사무의 통폐합 3.2개 이상 기관을 1개 기관 방문으로 단축하는 원스톱 신청 개선유형2_민원서식 개선 등 민원 적정화 1.민원서식 내용·항목 추가·변경·삭제 등 개선 2.민원 내용을 알기 쉽도록 민원명 정비 3.전산화 등으로 행정비용이 감소된 경우, 사회취약계층 감면 등 수수료 조정 개선유형3_디지털 기술 활용 등 민원 효율화 1. 온라인화, AI도입 등 디지털 기술 활용 민원서비스 개선 2.민원처리의 절차, 방법 등 개선, 국민의 접근성을 강화하여 민원업무의 효율성 제고 개선유형4_기타 1.상기 유형에 해당하지 않으나 민원사무 개선이 필요한 경우 참여방법: <소통24> 소통24 -> 공모전 -> 생활 속 민원제도, 내손으로 공모 선택 -> 제안작성(제출서식 첨부) <국민생각함> 국민생각함 -> 생각참여 -> 생각모음 -> 생활 속 민원제도 개선, 내손으로 공모 선택 -> 제안작성(제출서식 첨부) *제출서식의 제안서와 체크리스트를 모두 작성하여, 행정안전부 담당자 이메일(minwon2448@korea.kr)로 제출 선정기준: 적합성(30%)-문제인식의 명확성, 제안 제시 근거의 타당성 완결성(30%)-개선 제안의 구체성, 기술 내용의 명료성 효과성(40%)-제안의 유용성 및 정량적 파급효과, 지속가능성 시상내역: 우수제안상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여 9점(예정) 참가상 커피기프티콘 총 50명(추첨) ※시상 인원은 변경될 수 있으며, 우수과제로 선정된 제안과 내용이 동일한 제안이 있는 경우 먼저 접수된 제안을 대상으로 시상 문의: 행정안전부 미원제도과 (044-205-2448) 유의사항: 타인의 아이디어를 무단으로 유용하는 등 공정하고 건전한 공모 운영에 반하는 경우나 타 기관에서 시행한 공모에서 이미 시상된 과제의 경우 최종 시상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우수작 발표 이후라도 위반사항이 있는 경우 수상 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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