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정새봄 학생기자) 강화여자고등학교(교장 라경현)는 7월 23일 본교 갑비랑관에서 학생회 임원, 기숙사자치위원, 1~2학년 학급회장, 부회장, 학년회장, 부학년회장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간부 리더십 캠프'를 열었다.
▲ 본교 갑비랑관에서 레크레이션 활동을 즐기는 학생들의 모습
▲ 강화여고 자치위원회가 생각한 '리더의 자질과 역량', 공약 이행 계획
'마음열기 및 레크레이션 활동'으로 시작한 행사는 2학기부터 활동할 임원들의 역량을 엿볼 수 있는 자리였다. 특히, 이 활동에서는 '리더의 자질과 역량'을 생각하며 팀워크를 발휘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참가 학생들은 '학생회, 기숙사자치원 업무 인수인계'를 공통으로 모둠 토론을 진행했다. 이후 학생회, 대의원회 임원들은 '학생생활규정, 2024 학생회 공약 이행 점검 및 2024 학생회 공약 이행 계획'을, 기숙사자치위원들은 '2024 기숙사 자치 운영 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학생회, 학년회, 기숙사자치위원회는 각각 토론한 내용을 공유하고, 강화여고의 '결대로 자람학교 자치활동'을 평가하는 시간도 가졌다.
▲ 저녁식사를 준비하는 임원들의 모습
토론 활동이 모두 끝난 후, 모든 임원들이 모여 저녁 식사를 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행사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신나는 레크레이션 활동으로 어색했던 사이를 허물 수 있어 좋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학생이 주체가 되어 학교를 이끌어가는 강화여자고등학교의 빛나는 임원들의 활약을 기대해본다.
Newspring022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