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광역시육청=김다예 학생기자) 인화여자고등학교 또래상담부는 반려식물 기르기 캠페인 '토마토와 마음을 토닥토닥'을 지난 5월 13일부터 24일까지 개최했다.
반려식물기르기 캠페인은 학업 등으로 지친 학생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시작한 인화여자고등학교만의 특색이 넘치는 캠페인이다. 또래상담부는 이 기간 캠페인 참여 신청을 받아 신청자 중 30명을 추첨해 반려 식물인 방울토마토 재배 키트를 제공했다.
방울토마토는 영양성분이 풍부하지만 칼로리가 낮아 체중관리에 도움이 되고, 필수 아미노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강화한다는 홍보문구로 인해 체중관리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과, 식물재배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 등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래상담부 3학년 학생들은 캠페인 참여 독려를 위해 홍보용 포스터를 제작하고, OR코드를 통해 신청한 학생들 중 당첨자들에게는 신청 결과를 5월 27일 직접 안내했다. 28일에는 신청자 학급을 찾아가 방울토마토 재배 키트를 배부하고, 자세한 설명 방법을 문자 이미지로 안내했다.
오는 7월 17일에는 방울토마토의 성장 모습 인증샷을 문자로 전송하면 추가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 계획이다.
또래상담부 학생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외로움을 해소시키는데 효과적인 반려식물기르기 캠페인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방울토마토가 많이 자라지 못했어도 인증샷 이벤트에 많이 참여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gimdaye615@gmail.com
인화여자고등학교에서 반려식물 기르기 캠페인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한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