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대상 진로 진학 설명회를 통해 소통과 공감 이끌어... 신뢰받는 교육공동체로"
(인천광역시교육청-박시우 시민기자) 인천하늘중학교는 지난 9월 3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찾아가는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인천하늘중학교 진로진학부 주관으로 인천광역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단의 마중물 강사진이 참여해 변화하는 입시 제도를 쉽고 명확하게 안내했다.
학교는 학부모들이 편안한 환경에서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교내 공간을 세심하게 준비했다.

[학부모와 소통 중인 정경순 교장]
설명회에서는 ▲특성화고 입학 전형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2028학년도 대입 개편 등 학부모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핵심 정보를 다뤘다.

[ 인천디자인고등학교 허석현 교사 강의에 집중하고 있는 학부모 모습]

[인천과학고등학교 임수웅 교사 강의에 집중하고 있는 학부모 모습]
강의 시간 동안 학부모들은 고개를 끄덕이며 메모를 남겼고, 질의응답 시간에는 현실적인 고민과 질문들이 이어졌다.
한 학부모는 “복잡한 입시제도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또 다른 학부모는 “멀리 가지 않고 학교에서 전문 강의를 들을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정경순 교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선택하고 나답게 성장하는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권자현 진로진학부장은 “교육청의 전문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학부모와 소통하며, 변화하는 입시 환경에서도 학생들이 흔들림 없이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학부모, 교육청, 학교가 함께 협력하며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운영되길 기대하며,
인천하늘중학교가 학생들의 꿈과 미래를 위해 든든한 밑거름이 되어주길 바란다.

[인천하늘중학교 교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