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평생학습관, 4월 25일 개관… “배움으로 행복한 공간, 첫걸음을 내딛다”

▲ 중구 평생학습관 개관식 모습
(인천시교육청_시민기자 남창수) 인천광역시 중구청이 주민들의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조성한 중구 평생학습관이 오는 2025년 4월 25일(금) 오후 3시, 공식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중구 운남동 하늘도시 내에 위치한 중구 평생학습관(중구 하늘로 266)은 배움과 실천, 그리고 변화를 위한 열린 학습 공간으로, 지역 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지식과 기술을 나누고 배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 축사하는 김정헌 중구청장(왼)과 단체 응원메세지(우)
개관식은 오후 2시 40분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3시부터 본행사인 개관식과 현판 제막식, 시설 라운딩 등으로 이어졌다. 특히 이번 개관식은 단순한 행사를 넘어, 중구의 평생학습 비전을 공유하고 주민들과 함께하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되었다.
또한 당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개관 기념 연계 행사로 ‘평생학습 맛보기 열린강좌’가 진행됐다. 바리스타, 인두화, 공예 등 총 10여 개의 체험형 강좌가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은 자유롭게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학습관의 매력을 미리 경험할 수 있다.

▲ 중구 평생 학습관 개관식 모습
김정헌 중구청장은 초대의 글을 통해 “중구 평생학습관이 누구에게나 배움과 실천의 장이 되고, 삶의 변화를 이끄는 소중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새로운 시작에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nam7296@naver.com